블로그 이미지 보호 - 초간단 워터마크 이용방법

블로그 하다 보면 "어 저 이미지는 내 블로그에 있는 건데..."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.
이렇게 무단으로 내 블로그의 이미지를 가져가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워터마크라고 하여, 사진이나 이미지에 일종의 자신의 서명을 할 수가 있습니다.

보통은 포토샵을 이용하거나 다른 외부 툴을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는데,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워터마크를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.


 티스토리 워터마크 삽입요령
 

1. DAUM 파워에디터 띄우기 / 간단편집 모드
글쓰기 창에서 사진을 클릭하여 DAUM 파워에디터를 호출한 후에 간단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.
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.

2. 서명 클릭
서명을 선택합니다.

3. 자신의 서명 입력
제 블로그의 이름과 URL을 삽입해보았습니다.
글씨 크기뿐만 아니라 위치도 조정이 가능합니다.

4. 서명 등록
만든 서명은 컴퓨터에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.(자신의 컴퓨터에서만 사용이 가능)

5. 서명 불러오기

기존에 만들어놓았던 서명을 불어왔습니다.(별도의 선택절차 없이 마지막으로 저장했던 서명이 바로 적용되니 주의하세요!)



<참고> SnagIt9 에 포함되어 있는 SnagEditor 를 통한 워터마크 사용


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agIt에 포함되어 있는 SnagEditor를 통해서도 워터마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.
티스토리에서는 문자만 서명으로 사용가능한 것에 비해서 이미지를 워터마크로 사용가능합니다.


  • 좋은 방법이네요. 위치변경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.. 한 번 사용해 볼께요. ^^

    • 위치도 변경이 가능합니다.^^
      티스토리 이용하시는 분들한테는 가장 손쉬운 워터마크 삽입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.

Write your message and submit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