텀블러의 새로운 서비스 "Tumblarity"


며칠 바빠서 Tumblr에 못들어갔는데, 오늘 들어갔더니 5월 7일자로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더군요.

이름하여 "Tumblarity"~

일종의 텀블러 활동내역을 보여주는 페이지인데, 나름 흥미로운 내용들이 있네요.

종합점수인 Tumblarity, follower 수, 포스팅 현황, 순위 등~

참고로 전 트위터나 텀블러나 계정만 만들고 사실 거의 사용은 안했습니다. 지금 블로그나 딜리셔스, 미투데이 등을 자동으로 포스팅하게만 뒀죠.[각주:1]

그래도 순위를 한번 봤는데 한국에서 63위 -ㅅ-
한국에서 텀블러하시는 분들 정말 별로 없나봐요. ㅠㅠ


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

a. 전체 포스팅 수

b. follower 수 : 구독자 개념이랑 같습니다.

c. like 포스팅 수 : 일종의 추천의 개념으로 다른 사람의 포스팅을 보다가 마음에 들면 like를 줄 수 있습니다.

d. reblog 포스팅 수 : 다름 사람의 포스팅에 자신의 의견이나 글을 덧붙여서 새로 만들어내는 걸 reblog라고 하는데 reblog 숫자입니다.

e. tumblarity : 종합 점수입니다.

f. 일주일 동안의 포스팅 현황입니다.

g. 전체 텀블러 순위입니다. 5만등까지만 보여주는데 당연히 전 순위권 밖이라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.

h. 설정 지역내 순위입니다. 전 한국으로 선택했고, 달랑 tumblarity 3점으로 63위네요;;; 자신의 순위 기준으로 아래와 위 내용도 보여줍니다.

i. recent followers : 최근 나를 follow한 사람들을 보여줍니다.


아직 twitter만큼은 아니지만, tumblr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기 서비스입니다.

혹시 그동안 tumblr 안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 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? :)



  1. 사실 블로그 빼고는 나머지도 사용은 안합니다 [본문으로]
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
신고

Write your message and submit